지원 플랫폼

Apple image for Platform Page

Mac

Mac 환경에서 NetSupport School을 사용하면 교사는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고 흥미를 높이는 다양한 학습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며, 동시에 온라인 안전을 보장하고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합니다.

교사는 Mac 기기에서 Mac, Windows, Android, Chromebook, iOS 등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학생들과 연결할 수 있으며, 어떤 장치나 플랫폼에서도 Mac을 사용하는 학생에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macOS의 주요 기능

관리
  • 수업 시작 시 학생 등록 요청 – 교사는 각 학생에게 기본 정보와 사용자 지정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학생 화면 잠금 또는 블랭크 처리 – 주의를 집중시켜야 할 때 유용합 니다.
  • 학생의 마우스 및 키보드 잠금/해제 – 기본적으로 학생 화면에 마우스와 키보드가 잠겼음을 알리는 그래픽이 표시됩니다.
  • 파일 배포 및 자동 수거 – 학생 정보가 자동으로 첨부되어 수거됩니다.
  • 문서 및 자료를 전체 또는 선택한 학생에게 한 번에 전송 – 학생 간에도 파일 및 폴더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전원 관리 – 교실 내 컴퓨터를 켜기/끄기 또는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다양한 연결 방식 제공 – 기기를 지정된 교실에 할당하거나, 컴퓨터 이름 규칙에 따라 고정 목록 또는 이름 일부로 매칭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.
지도 및 시연
  • 교사의 화면을 전체 또는 선택한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주어 핵심 학습 내용을 강조
  • 전체 또는 일부 학생들과 채팅 세션 열기 – 학생들이 의견을 입력하고 반 전체와 공유 가능
  • 눈길을 끄는 메시지 또는 지시사항 전송 – 학생 화면에 대화 상자로 표시되며, 사용자가 직접 닫거나 설정된 시간 후 사라집니다.
  • 학생 화면을 원격 제어하여 지도하거나 문제를 해결 – ‘공유’ 및 ‘관찰’ 모드에서는 교사 또는 학생이 키보드 입력과 마우스 조작 가능
  • 학생 화면 캡처 – 이미지와 함께 해당 기기 및 학생 정보 저장 가능
학생 화면 모니터링
  • 연결된 각 학생의 화면을 선명한 썸네일로 확인하여 전체 클래스 또는 개별 학생을 한눈에 쉽고 빠르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 각 학생 썸네일에는 현재 사용 중인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.
  • Z고화질 보기로 학생 화면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..
  • 연결된 학생들이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
  • 또한 인터넷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제한할 수 있습니다..
평가
  • 즉석 설문 또는 피드백 요청을 전체 또는 선택한 학생에게 전송하여, 수업 중 다룬 내용을 학생들이 얼마나 이해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. 교사는 질문과 함께 미리 정의된 응답 항목을 전송하며, 학생들이 응답하면 결과는 실시간으로 백분율과 막대그래프 형태로 표시됩니다. 설문은 저장하여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기술적 이점
  • 여러 TCP/IP 서브넷에 걸친 기기 검색 가능
  • 다수의 기기를 탐색할 때 '가속 브라우즈' 옵션 제공
  •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하는 저대역폭 모드 제공 – 무선 환경에서 최적화
  • 썸네일 새로고침 속도를 조절하여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
  • ‘지원 도구(Support Tool)’ 제공 – 기술 담당자가 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를 진단 및 해결 가능

Mac 시스템 요구 사항

프로세서: Intel 및 Apple 실리콘 프로세서 | 운영체제: Mac OS X 10.10 이상.
(설치 시 관리자 권한 필요)

설치 및 구성

macOS 클라이언트에 NetSupport School 에이전트를 원격으로 설치할 수 있어, 수동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설치 가이드를 참조하세요.

*Mac 교사와 Chromebook 학생 간 연결을 위해서는 기지국(NCS Gateway)을 설치해야 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기지국(NCS) 설치 가이드를 확인하세요.